운영관리

Product Registration Manual

  • A.

    FAQ는 홈페이지 내에서 문제가 생겼을 시, 사용자가 1차적으로 관리자에게 문의하지 않고 스스로 해답을 찾을 수 있도록 “자주 묻는 질문”을 정리하는 게시판입니다.

  • B.

    FAQ관리를 이용하려면 운영관리로 들어갑니다.

  • A.

   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하여 문제의 분류에 따라 사용자가 쉽게 찾을 수 있도록 FAQ관련 카테고리를 생성/수정/삭제하는 화면입니다.

  • B.

    새로운 카테고리를 등록하려면, 카테고리 등록 칸에서 카테고리명을 입력한 후에 입력 버튼을 클릭하여 새로운 카테고리를 추가합니다.

  • C.

    등록된 카테고리의 순서를 수정하려면 카테고리 목록에서 순서변경 하단의 화살표 버튼으로 원하는 순서로 조정합니다.

  • D.

    등록한 카테고리를 카테고리 목록에서 숨기려면 보임/감춤 하단의 눈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여 설정을 바꿔줍니다.

  • E.

    카테고리명을 수정하려면 카테고리명 하단의 이름을 먼저 원하는 이름으로 수정한 후, 수정버튼을 클릭하여 변경사항을 저장합니다.

  • F.

    카테고리를 삭제하려면 기능 하단의 삭제버튼을 눌러 삭제해 주십시오.

  • A.

    자주 묻는 질문을 작성하는 화면입니다.

  • B.

    상단의 카테고리 란에서 자주 묻는 질문이 들어갈 카테고리를 설정합니다.

  • C.

    제목을 입력합니다. 주로 자주 묻는 질문이 들어갑니다. (예시:로그인이 잘 안 됩니다.)

  • D.

    하단의 내용에서 내용을 입력합니다. 주로 질문의 해결책이 들어갑니다.

    • I.

      내용 부분의 좌측 상단에 붙어있는 사진 버튼을 통해 이미지를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.

  • E.

    내용 입력이 끝난 후, 확인 버튼을 눌러 FAQ를 등록합니다.

  • A.

    FAQ를 통해 등록한 자주 묻는 질문을 수정/삭제하는 화면입니다.

  • B.

    FAQ리스트 상단에 전체(전체 카테고리)및 등록한 타 카테고리가 표시됩니다. 전체를 누르면 전체 자주 묻는 질문이 나오며, 각 카테고리를 클릭 시에는 카테고리에 속해있는 질문만 분류되어 표시됩니다.

  • C.

    등록된 자주 묻는 질문을 클릭하면, 내용으로 입력했던 상세 내용이 나옵니다.

  • D.

    등록된 자주 묻는 질문을 수정하려면, 해당 질문 제목을 클릭하여 상세 내용을 확인한 후, 하단의 수정버튼을 클릭하여 수정합니다.

  • E.

    등록된 자주 묻는 질문을 삭제하려면, 해당 질문 제목을 클릭하여 상세 내용을 확인한 후, 하단의 삭제버튼을 클릭하여 삭제합니다.

  • A.

    1:1상담을 통해 들어오는 질문을 대답할 수 있는 연락처를 받고 답변을 작성하는 화면입니다.

  • B.

    검색란을 통해 들어온 1:1질문을 검색조건에 따라 검색할 수 있습니다.

    • I.

      상태값과 조건을 입력한 후, 검색하기를 검색하여 검색합니다.

    • II.

      검색한 뒤, 다시 전체 목록을 조회하고 싶으시다면 검색 초기화 버튼을 눌러 돌아갑니다.

  • C.

    리스트란에서 질문자의 정보, 답변할 수 있는 연락처 및 질문 제목과 질문 상태(답변/미답변) 그리고 작성일과 아이피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.

  • D.

    상세보기 버튼을 통해 답변 작성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.

    • I.

      답변 작성 화면입니다. 우선 질문 제목과 내용을 내용보기에서 조회한 후에, 관리자 코멘트를 통해 해당 질문의 대답을 입력합니다. 그리고 확인버튼을 눌러 해당 답변을 전송합니다.

    • II.

      검색한 뒤, 다시 전체 목록을 조회하고 싶으시다면 검색 초기화 버튼을 눌러 돌아갑니다.

    • III.

      삭제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질문이 삭제됩니다.

  • A.

    팝업관리 화면입니다. 팝업 상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.

  • B.

    하단의 팝업 등록/설정에서 팝업을 등록/삭제/비활성화가 가능합니다.

  • C.

    새로운 팝업을 등록하려면 팝업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.

    • I.

      팝업 등록 창입니다. 팝업의 사용유무와 제목, 팝업에 들어갈 이미지를 선택한 후, (이미지는 첨부 파일을 통해 등록합니다.) 화면에서 팝업이 뜰 위치를 고정하신 후, 연결 주소가 있다면 입력하시고 팝업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등록합니다.

    • II.

      이미 등록된 팝업을 삭제하려면 기능 하단의 삭제 버튼을 클릭하여 삭제합니다.

    • III.

      팝업을 삭제하지 않고 보이지만 않게 할 경우에는 사용여부 하단의 눈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여 비활성화합니다. 활성화할 경우에는 다시 눈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.

  • A.

    상품구매의 후기를 관리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.

  • B.

    후기를 검색하려면 검색란에서 조건값을 입력한 후, 검색하기를 클릭하여 검색합니다. 검색 초기회를 클릭하면 검색 조건값이 초기화됩니다.

  • C.

    하단의 리스트에서 해당 상품 구매 후기 상세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.